조세일보

검색

우리금융그룹, 2021년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단원 모집

조세일보 | 김대성 기자 2021.02.26 09:32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2019년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이 음악회 공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21년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에 참여할 다문화자녀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은 2012년 창단된 금융권 최초의 다문화 어린이 합창단으로 국내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인성교육 및 문화, 예술분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진행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재단은 코로나19로 대면수업이 어려웠던 지난해에도 신속한 대처를 통해 온라인·미디어를 활용한 합창 수업을 실시하고 온라인 합창대회 및 언택트 합창 공연 진행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신청대상은 노래를 좋아하고, 음악에 소질이 있는 7세~16세 다문화자녀이며 이달 12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 신청한 후 오디션을 통해 최종 40명이 선발된다. 

정규수업은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에 우리은행 본점에서 진행되며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안전을 고려한 수업이 운영될 예정이다.

합창 단원으로 선발될 경우 음악이론 및 실기, 안무 등 전문 합창 교육을 받게 되며 다양한 공연과 대회 참여의 기회도 제공된다. 

교육비 및 공연 준비비 등 필요비용은 전액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부담한다. 또한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장학생 지원시 우대 선발의 혜택도 주어질 예정이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그룹 그룹사가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장학금 지원, 교육·문화·복지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으며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한 우리금융그룹의 ESG경영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