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언택트 트렌드 속 단독형 테라스하우스 '라시에라 태전' 분양

조세일보 | 오정우 기자 2021.05.03 15:40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불필요한 외부 대면을 줄이는 언택트(비대면) 트렌드가 사회 전반적으로 확산되면서 부동산 업계에서도 언택트 트렌드에 걸맞은 주거 형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주거를 비롯한 전반적인 생활이 코로나19 이전의 상황으로는 돌아갈 수 없다는 의견이 나오면서 단독형 주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이란 전망이다.

코로나19 여파로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등 실내 활동이 늘어난 점도 언택트 트렌드에 가세하고 있다. 개인 마당이나 루프톱, 다락방, 알파룸 등이 마련되는 주거 단지의 경우 개인 사무실, 공방, 스튜디오 등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으며 굳이 외출하지 않고도 다양한 취미와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점 등이 특징으로 꼽힌다.

한 업계 전문가는 "최근 라이프 스타일 변화로 단독형 주택이 언택트 트렌드에 알맞아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아파트와 비교해 타 입주민과 마주치는 경우가 매우 낮고 층간소음 등의 문제에서도 자유롭다"고 설명했다.

조세일보

◆…라시에라 태전 투시도. 사진=에이치포렛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광주의 계획도시인 태전·고산지구에서 단독형 주택 '라시에라 태전'이 분양에 돌입했다.

에이치포렛이 시행하고 안강건설이 시공을 맡는 단독형 테라스하우스 단지로 광주시 태전7지구에 전용면적 84㎡, 지하 2층~지상 4층 규모 테라스하우스 76세대와 근린생활시설 10실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 구성은 84A1타입 22세대, 84A2타입 16세대, 84B타입 35세대, 84C타입 1세대, 84D타입 2세대 등으로 나뉜다.

이 단지는 세대마다 1대 이상의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지하 공용주차장이 추가로 마련된다. 전 타입 옥상 테라스, 옥상 조경공간과 일부타입 알파룸 등이 계획됐으며 커뮤니티 시설로 골프 연습장, 피트니스, 샤워실, 탈의실, 주민카페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엔 제2영동고속도로, 43·45번 국도, 태전교차로 등이 위치하며 2024년 서울~세종 고속도로의 안성~세종구간 개통이 예정됐다. 대중교통 시설로 경강선 경기광주역이 가깝고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수서~광주 복선전철이 계획 중이다.

분양갤러리는 경기 광주시 오포읍 능평리에 마련됐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