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文대통령, 임혜숙 과기부·노형욱 국토부 장관 임명

조세일보 | 허헌 기자 2021.05.14 09:26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김부겸 신임 총리 임명 이어 임-노 장관 임명 강행

文정권에서 청문보고서 채택 없이 임명된 장관급 인사 30명 넘어

국힘, 오전 靑 분수대 앞 긴급 의원총회 열어...文대통령 규탄

조세일보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오전 9시경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임명안을 재가했다. 앞서 수보회의에서 발언하는 문 대통령[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오전 9시경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임명안을 재가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이같은 내용을 전하면서 “두 장관 임기 시작일은 5월 14일”이라고 밝혔다.

이날 오전 7시께 김부겸 신임 국무총리 임명안을 재가한 후, 약 2시간 만에 국민의힘 등 야권에서 반대하고 있는 임·노 두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결단함 셈이다.

이로써 문 정권들어 국회 인사청문보고서 채택없이 임명된 장관급 인사는 30명을 넘어서게 됐다.

국민의힘이 이날 오전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전 의원이 참석하는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문 대통령을 규탄할 예정이어서 정국은 또다시 파국으로 치닫을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은 오전 11시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 등 지도부를 청와대로 초청, 간담회를 갖고 한미 정상회담 의제, 코로나19 방역상황 및 백신수급, 부동산 대책 등 국정운영 전반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당부사항을 전달할 예정이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