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신한금융그룹, 친환경 테마 '지구력 키우기' 론칭

조세일보 | 김대성 기자 2021.06.23 10:28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은 23일 그룹의 새로운 브랜드 채널 기발한 프로덕션의 두 번째 캠페인인 '지구력 키우기' 시리즈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발한 프로덕션은 대한민국의 기회를 발견하는 프로덕션의 줄임 말로 스타트업, 소상공인, 지역사회, 미래세대 등 대한민국 다양한 구성원들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성장을 응원하기 위해 만든 디지털 광고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신한금융은 그룹의 ESG 활동을 보다 친근하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모든 세대와 효과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 중심으로 기발한 프로덕션을 운영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기발한 프로덕션의 첫 번째 시리즈인 스타트업의 기발한 광고를 통해 스타트업들의 광고/홍보를 지원하는 SNS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에 런칭하는 두 번째 시리즈인 지구력 키우기는 친환경을 주제로 기획됐으며 제로 웨이스트, 제로 카본, 제로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등 4가지 테마의 이야기를 통해 건강하고 깨끗한 지구를 위한 힘, 지구력을 함께 키워보자는 컨셉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유명 유튜브 채널이자 컨텐츠랩인 비보티비(VIVO TV)와의 협업을 통해 친환경 고수들의 친환경 라이프&노하우를 웹 예능 형식의 영상으로 제작했다.

평소 친환경 활동에 적극적인 방송인 송은이, 김숙, 타일러가 함께 출연해 일상에서도 손쉽게 해볼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과 실천 방법을 소개하며 구독자들의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지구력 키우기영상은 6월 25일부터 8월 13일까지 총 8주간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신한금융그룹의 기발한 프로덕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비보티비 유튜브에서는 7월 2일부터 격주로 업로드할 계획이다.

신한금융은 친환경 라이프 확산을 위해 우리 동네 친환경 상점 소개 컨텐츠를 인스타그램에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4 Zero(탄소,종이,플라스틱,쓰레기) 챌린지를 함께 진행하는 등 ESG 친환경 경영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