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순수본, 더 건강한 HMR ‘본죽 헬시 2종’ 출시

조세일보 | 박병우 전문위원 2021.06.23 14:12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저나트륨·고단백질·고칼슘’ ...전복삼계죽·쇠고기 뿌리야채죽 2종

조세일보
 
맞춤형 유동식 생산 전문 기업 순수본㈜이 편의와 건강을 모두 고려한 가정간편식(HMR) 파우치죽 ‘본죽 헬시(Healthy) 2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본죽 헬시’는 본죽의 HMR 브랜드 중 하나로 속 편한 죽의 본질에 체계적 영양 설계를 더한 ‘건강한 미식생활’ 콘셉트가 특징이다.

이번에 선보인 본죽 헬시는 ▲전복삼계죽 ▲쇠고기 뿌리야채죽 2종이며 ‘전복삼계죽’은 쫄깃한 식감의 전복과 국내산 인삼, 결대로 찢은 국내산 닭고기까지 단백질을 듬뿍 담았다. 쇠고기 뿌리야채죽은 호주산 청정우와 7가지 국산 채소, 고소한 렌틸콩을 가득 넣었다.

이들 제품은 HMR의 편의성부터 건강과 맛에 대한 수요까지 채우고자 기획된 만큼 비권장 영양소·불필요 첨가물은 덜어내고, 권장 영양소는 더한 저나트륨·고단백·고칼슘 제품이다. 시판 중인 HMR 제품들 중 드물게 저나트륨·고단백·고칼슘에 대한 까다로운 법적 기준을 충족했다.

최근 HMR 유행으로 나트륨 과다 섭취나 영양 불균형을 야기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나트륨 부담을 덜고자 했다.

두 제품의 나트륨 함량은 각각 390mg, 380mg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현행법(식품 등의 표시 기준)상 저나트륨 표기 조건(나트륨량, 식품 100g당 120mg 이하인 경우)에 부합한다. 세계보건기구(WHO)의 나트륨 일일 권장 섭취량(2000mg)에 비추어 볼 때에도 한 끼 식사 시 섭취량보다 낮은 편이다.

2종 모두 단백질 풍부한 원재료를 가득 담아, 재료 본연의 감칠맛을 살리고 한 끼 식사로 섭취하면 일일 단백질 권장량의 24%, 20%를 각각 충족할 수 있다. 미네랄이 풍부하고 빠르게 흡수되는 식물성 해조 칼슘까지 담아 하루 칼슘 권장 섭취량의 27%, 26%를 각각 채워 영양 균형 잡힌 한 끼 식사가 가능하다.

두 제품은 실온 보관 가능한 330g 용량이며 생산부터 유통까지의 전 과정서 위해 요소를 예방 및 제거하는 식품 안전관리 제도 '해썹(HACCP)' 인증 시설서 생산돼 안심할 수 있다. 판매처는 전국의 롯데마트를 비롯한 온·오프라인 전 채널이다.

자세한 내용은 본죽 공식 쇼핑몰 본몰과 롯데마트 등 온·오프라인 판매처에서 확인 가능하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