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금융산업공익재단, 국공립 어린이집 건립 지원

조세일보 | 임혁 선임기자 2021.07.19 12:10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금융산업공익재단(대표이사장 신상훈)이 7월 19일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사업을 공고하고 사업에 참여할 기조지방자치단체 신청・모집에 나섰다.

이번 사업은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희망하는 기초지방자치단체가 제공하는 부지 및 자산과 금융산업공익재단 사업지원금을 결합하여 국공립어린이집을 건립・설치하고 지방자치단체에 기부채납하는 민관협력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인구소멸 위험이 높은 지역, 다문화가정 비율이 높은 지역, 중소영세사업장・영세자영업자・특수고용・플랫폼노동종사자 등 소득취약계층이 밀집한 지역을 우선한다는 계획이다.

지원유형은 신축과 리모델링 두가지다. 신축은 이전・대체신축과 복합기능건물 내 설치를 포함하고, 리모델링은 학교, 보건소, 주민센터 등 기존 공공시설을 국공립어린이집으로 리모델링하는 경우로 한정된다.

설계・감리, 건축, 인테리어, 설비시설, 붙박이장, 놀이터를 포함하여 총사업비의 50%를 기준으로 10억원 한도 내에서 지방자치단체와 균형을 맞추어 지원하며, 장애아전문어린이집의 경우 총사업비의 60%까지 지원한다.

각 지방자치단체에서는 7월 19일부터 8월 31일까지 푸르니보육지원재단(대표 김온기)  대외협력팀에 지원사업 신청서를 접수할 수 있다. 신청양식은 금융산업공익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