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KEB하나은행, 2018 평창동계올림픽 기념화폐 가입식

조세일보 / 박지환 기자 | 2017.09.11 14:07
평창동계올림픽 기념화폐 가입식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 기념화폐 가입식에 참여한 축구 국가대표 선수단 및 관계자들과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앞줄 왼쪽부터 시계반대방향으로 노태강 문화체육관광부 제 2차관,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신태용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김남일 코치, 김해운 코치, 전경준 코치, 염기훈 선수, 차두리 코치. 사진=KEB하나은행 제공

KEB하나은행은 11일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 기념화폐 가입식을 열었다. 

이날 오전 KEB하나은행 본점에서 개최한 이날 행사에는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을 비롯하여 노태강 문화체육관광부 제 2차관, 김기홍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 기획사무차장, 신태용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및 선수단 등 약 1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행사에는 월드컵 9회 연속 본선 진출에 성공한 신태용 축구 국가대표 감독과 김남일 코치, 차두리 코치, 염기훈 선수 등 선수단이 참석해 기념화폐 가입행사를 가졌다. 신태용 감독이 1호 손님으로 가입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함영주 은행장은 “KEB하나은행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후원은행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과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신태용 감독은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열리는 동계 올림픽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2018년에 열릴 평창 동계올림픽과 러시아 월드컵을 통해 국민들께 큰 기쁨을 드릴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KEB하나은행은 오는 29일까지 판매하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기념은행권 및 기념주화(2차분) 공식예약접수처로 참여한다.

기념은행권은 낱장형, 2장 연결형, 24장 전지형 3가지이며 기념주화는 금, 은, 황동화로 올림픽 정신과 한국적 예술미를 드높일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다. KEB하나은행은 이 기념은행권과 기념주화를 전국 영업점에서 선착순 예약 접수 후 12월 11일에서 15일까지 교부 예정이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