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안강건설, '김포 더 럭스나인'에 9가지 특화설계 적용

조세일보 / 조용덕 기자 | 2018.04.16 10:26

◆…'김포 더 럭스나인' 광역조감도. 사진=안강건설 제공

펫하우스·스트리트형 상업시설·IoT 서비스 등 구축

안강건설이 경기 김포시 구래지구 일대에 조성하는 단지형 오피스텔 '김포 더 럭스나인'이 펫하우스 타입,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스트리트 상업시설 등 9가지 특화설계로 수요자 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10층, 4개동, 전용면적 21~39㎡, 총 1613실(예정) 규모로 들어선다. 단지 1층 전체에는 약 540m(예정)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인 '플레이나인'이 조성된다. 이 시설의 층고는 약 6.8m로 다른 상가 대비 2.8m 더 높다는 것이 안강건설측의 설명이다.

이 상가는 오피스텔 입주민과 한강신도시 일대 배후수요 흡수를 위해 집객에 효과적인 100% 가로대면 구조에 여러 테마형 상업시설들이 배치된다. 중앙광장에는 키즈놀이터, 포토존 등이 마련된다.

단지에는 최신 홈 IoT 시스템이 적용된다. 홈 IoT 스위치 서비스와 홈 IoT 음성인식 허브, 홈 IoT 플러그가 기본제공 상품이며 옵션으로는 홈 IoT 공기질알리미와 홈 IoT CCTV미니가 있다. 안강건설은 이 시스템들을 입주자에 3년간 무상으로 제공한 뒤 별도의 요금으로 서비스 연장 혹은 해지가 가능하도록 준비했다.

이와 함께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반려동물을 키우는 수요자들을 위한 김포시 첫 펫하우스 타입을 선보인다. 26타입(With Pet)에 선보일 펫하우스는 가구 내 전기, 가스 설비 제어에 주로 활용됐던 IoT 서비스 기반의 반려동물 전용 펫스테이션 서비스가 적용될 계획이다.

단지 옥상에는 입주자를 위한 조경·조명과 휴게공간, 반려동물 산책공간 등이 마련될 옥상정원이 구축된다. 이밖에 영상 시청이 가능한 멀티룸과 스터디존, 회의실, 게임공간인 플레이존 등이 조성되고 주차장에는 카셰어링존, 전기차량 충전기 등이 운영된다. 또 침구나 대량의 빨랫감 세탁이 가능한 세탁실과 무인택배 설치·택배관리실 등이 만들어질 예정이다.

단지 주변에는 이마트 김포한강점, 메가박스(예정) 등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하며 한강신도시 호수공원도 가깝다. 단지 바로 뒤에는 고도 113m의 학운산이 있고 나비공원, 은여울공원 등의 근린공원도 인접했다.

교통의 경우 연내 개통을 앞두고 있는 김포도시철도 구래역과 양촌역(예정)이 단지에서 도보권 내 위치한다. 구래동 복합환승센터(예정)와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대곶IC 등도 인근에서 이용하게 된다.

단지 관계자는 "단지 인근에 조성될 김포골드밸리는 양촌산업단지와 학운2·3·4산업단지, 현재 진행 단계인 대포산업단지, 학운4-1산업단지, 학운6산업단지, 학운3-1산업단지, 학운5산업단지, 학운7산업단지 등 7개 산업단지를 아우르는 총 600만㎡ 규모 수도권 서북부 최대 산업클러스터로 배후수요만 7만명에 달한다"며 "검단산업단지 등 김포시내 여러 산단과 겹쳐있어 이 일대를 모두 합하면 배후수요는 무려 14만여명에 이를 것으로 추정돼 이에 따라 낮은 공실률, 높은 수익·환금성도 예상된다"고 말했다.

오피스텔의 분양 홍보관은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상업시설 홍보관은 경기 김포시 김포한강로에 각각 마련됐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