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중부서]김길용 세무서장 취임…"공정한 세정 구현하자"

조세일보 / 이희정 기자 | 2018.07.11 10:23

ㅇ

◆…김길용 중부세무서장이 지난 9일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김길용 신임 중부세무서장이 제62대 중부세무서장으로 취임했다.

중부세무서는 지난 9일 세무서 대회의실에서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김 서장의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김 서장은 '국민과 함께하는 공정한 세정 구현'과 함께 행복한 직장을 만들자며, 이를 위해 함께 실천해야 할 다섯 가지 가치를 제시했다.

김 서장은 "역량있는 국세인이 돼 달라. 성실납세를 도와주고, 탈세를 차단해 나가기 위해서는 프로정신으로 무장하여 끊임없이 배워야 한다"며 "법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하게 집행하여 불필요한 오해와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워라벨 시대에 맞게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도록 일선에서부터 업무 방식을 과감히 개선하고, 본·지방청과의 소통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또한 김 서장은 채근담에 나오는 '공평하면 명료해지고 청렴하면 위엄이 선다'는 말을 인용하며 "청렴을 생활화 하자"고 다짐한 후, "자랑스럽고 근무하고 싶은 행복한 직장을 만들기 위해 개인과 조직의 목표를 잘 조화시켜 조금씩 양보하고 배려하는 자세를 갖자"고 말했다.

한편 김 서장은 국립세무대학(5기)을 졸업하고 1987년 8급 특채로 공직을 시작해 국세청 조사국 세원정보팀장, 서울지방국세청 감사팀장, 국세청장 정책보좌관, 동안양세무서장, 서울지방국세청 조사3국 1과장을 역임하고 이번에 중부세무서장을 맡게 됐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