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페루 여행]

환상적인 박물관의 도시, 페루의 수도…리마 여행

조세일보 / 김은지 기자 | 2019.02.19 08:00

페루의 수도 리마는 스페인 식민지 중에서 가장 중요한 곳이었으며, 약 300년에 걸쳐 스페인의 식민통치 시기 동안 아메리카 대륙에서 가장 부유한 도시였다.

식민 지배 시기의 리마는 왕을 위한 궁전을 세우는 것 보다는 귀족들의 소장품을 보호하기 위한 대형 교회 등 구족을 위한 건축물을 세우는 것에 치중하였다.

1991년에 유네스코가 센트로 데 리마(Centro de Lima)를 세계유산 중 하나로 선포하면서 역사적 중심지가 되었지만, 리마는 세계유산이라는 타이틀을 능가할 정도로 더 다양한 것들을 보유하고 있다.

리마(Lima)

d

리마는 스페인 정복 이전 시대의 고고학 유적지에서 발견된 보물들을 전시하고 있는 환상적인 박물관의 도시이기도 하다. 또한 리마는 태평양 해안가에 위치하고 있어 광활한 바다와 현대적 삶을 모두 접할 수 있는 미라플로레스(Miraflores) 지구가 있다.

이 곳에서는 아방가르드 풍의 콘도미니엄과 눈부신 쇼핑몰들을 볼 수 있다. 페루의 현대적 삶의 모습을 느낄 수 있는 산 이시드로(San Isidro)에서는 아름다운 주택가, 큰 공원, 레스토랑, 그리고 생동감 넘치는 사람들로 가득한 개방형 카페를 곳곳에서 볼 수 있다.

d

리마에는 중심지뿐 아니라 외곽에도 많은 관광지가 있다. 까야오(Callao)에서 보트를 타고 들어가는 팔로미노 섬(Palomino Islands)에는 바다사자의 서식지와 해양조류들을 만나 볼 수 있다. 팔로미노 섬에서 조금 떨어진 대륙붕 지역을 지나고부터는 파도를 가르며 헤엄치는 고래를 직접 볼 수도 있다.

바랑코(Barranco)
바랑코는 미라플로레스의 남쪽에 연한 리마시 자치구로, 절벽에서 바다를 내려다보는 위치에 있다. 또한, 바랑코는 리마의 43개 자치구 중 하나이며, 리마에서 두 번째로 작은 자치구로 알려져 있다.

d

리마에서 가장 로맨틱하고 보헤미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바랑코는 예술가, 사진작가, 문인 등이 거주하고 있어 자유롭고 활기찬 분위기를 띤다. 또한, 최근 문화 예술의 중심지로서도 활기를 되찾고 있다.

19세기에는 페루의 부유층들이 휴양지로 이 곳을 찾았고, 많은 사람들이 여름을 즐기기 위해 바랑코를 찾았다. 오늘 날에도 바랑코는 세계적으로 서핑을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d

바랑코는 스페인어로 협곡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 지형을 묘사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절벽 주변에 주택과 레스토랑들이 위치해 있다.

콜로니얼풍의 주택들이 즐비한 바랑코에는 낡았지만 아름다운 교회 La Ermita, 리마의 현대 아트 박물관인 MAC, 식민지 시대의 예술 작품을 잘 보존하고 있는 '데 오스마 박물관(Museo Pedro de Osma)' 등 예술 중심지로서의 모습을 곳곳에서 발견 할 수 있다.

더불어, 분위기 있는 바와 레스토랑이 즐비하여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즐기기에 로맨틱한 곳이기도 하다.

리마 성당(Cathedral of Lima)

d

원래는 1622년 완공되었지만 여러 차례의 리모델링을 거치며 현재는 다양한 건축양식 (고딕 양식, 르네상스 양식, 바로크 양식 그리고 신고전주의 양식)을 보여주고 있으며, 각가의 양식은 그 시기의 고유한 상징을 남겨놓았다. 내부에는 걸작이라 할 수 있는 그림들이 벽에 걸려 있으며, 스페인 정복자인 프란시스코 피사로의 유적만큼이나 잘 보존되어 있다.

성 도미니크 교회(Church of Saint Dominic)

d

리마에서 가장 오래된 교회로 교회 내부에는 호화스러운 장식이 곳곳에 있을 뿐 아니라, 후안 바우티스타 바스케즈(Juan Bautista Vasquez)가 조각한 나무 십자가상도 있다. 문 옆으로는 수녀원이 있으며, 그 곳에는 성 마틴 포레스(Saint Martin of Porres), 성 로사 리마(Saint Rose of Lima) 그리고 성 요셉 마시야스(saint John Macias)와 같은 유명한 도미니크 성인들의 유적이 남아 있다.

(자료제공=페루관광청)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