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한국세무학회, 복잡한 개정세법 해설의 장 마련 한다

조세일보 | 염정우 기자 2021.01.04 17:49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한국세무학회(학회장 전규안, 숭실대 교수)는 오는 9일 오전 9시부터 온라인을 통해 '2021년 개정세법해설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세무학회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팬데믹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유튜브 사이트(https://youtu.be/vPa8TgfUOLU)에 접속하면 워크숍에 참석할 수 있고 관련 자료집은 추후 한국세무학회 홈페이지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이번 개정세법해설은 소득세와 법인세 및 부동산양도소득세, 상속·증여세, 부가가치세 등 분야로 나누어 도합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구체적으로 기획재정부 3개과 과장이 각각의 분야에 대한 해설을 진행한다.

소득세(양도소득세 제외)는 김영노 조세정책과장이 맡았으며 법인세와 관련해서는 이재면 법인세제과장이 부동산 양도 및 상속·증여세, 부가가치세 분야는 변광욱 재산세제과장이 해설을 맡았다.

이날 열리는 워크숍과 함께 한국세무학회 정기총회가 온라인으로 함께 진행된다.

전규안 한국세무학회장은 "올해 개정세법해설 등 다양한 현안 이슈를 포함해 다채롭게 워크숍을 준비했다"면서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