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백신접종]

부산 첫 백신 접종 간호사 "독감 백신보다 안 아파"

조세일보 | 이현재 기자 2021.02.26 10:41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부산 1호 백신 접종자인 해운대구 은화노인요양원 간호사 김순이 씨가 26일 오전 부산 해운대구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고 있다.(사진=연합뉴스)

26일 본격적인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백신 접종이 시작된 가운데, 부산에서 첫 예방 백신을 맞은 간호사 김순이(57) 씨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독감 백신보다 느낌이 없어 전혀 아프지 않았다"고 말했다.

보도에 따르면 해운대구 은화노인요양원 간호과장인 김씨는 1차 접종 대상자 중 접종 시각, 시설, 개인 동의 여부 등을 고려해 지역 1호 접종자로 결정됐다.

김씨는 이날 오전 9시 15분께 요양원 종사자, 환자와 함께 요양원 차를 타고 해운대보건소에 도착해 무사히 첫 접종을 마쳤다.

접종을 마친 김씨는 "자발적으로 백신을 맞겠다고 했으나, 1호인지는 어제 알게 됐다"며 "요양원에 종사해 당연히 백신을 맞아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독감 백신보다도 느낌이 없어, 전혀 아프지 않았다"며 "처음엔 백신에 대해 불안감도 있었지만, 오히려 백신을 맞고 나니 (불안감이) 해소됐다"며 "국민 모두가 맞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