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삼성화재, ‘응급의료 아나필락시스 진단비’ 배타적사용권 획득

조세일보 | 이민재 기자 2021.03.30 09:00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삼성화재가 응급의료 아나필락시스 진단비의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 사진=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가 지난 25일 출시한 '응급의료 아나필락시스 진단비' 특약이 손해보험협회 신상품 심의위원회로부터 독창성과 유용성을 인정 받아 3개월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특약은 생활밀착형 위험 보장, 백신 부작용 등 사회적 위험에 대한 선제적 대응, 건강 DB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삼성화재의 응급의료 아나필락시스 진단비는 응급실에 내원해 아나필락시스로 진단시 연간 1회에 한해 200만원이 지급되는 담보다. 아나필락시스란 음식물, 약물, 백신 접종 등 외부 자극에 의해 급격히 진행되는 알레르기 반응을 말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국내 아나필락시스 환자가 증가하는 추세에 착안해 1년 이상의 준비 기간을 거쳐 관련 보장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일상생활 중 발생 가능한 위험 보장을 계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응급의료 아나필락시스 진단비는 삼성화재 건강보험 태평삼대, 마이헬스파트너 등 상품의 특약으로 가입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화재 보험설계사에게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