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금융위 "저축은행 이용자도 금융회사계좌 서비스 이용 가능"

조세일보 | 김대성 기자 2021.04.28 12:00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자료=금융위원회

malgun="" gothic";="" font-size:="" 16px;="" text-align:="" justify;"="">전국 73개의 저축은행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금융회사의 본인계좌 조회‧이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malgun="" gothic";="" font-size:="" 16px;="" text-align:="" justify;"="">금융위원회는 28일 저축은행에서도 오픈뱅킹 대국민 서비스 개시해 저축은행 이용고객은 본인이 사용하는 저축은행 앱에서 오픈뱅킹 참여 금융회사들의 본인계좌를 한꺼번에 조회하고, 자금이체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malgun="" gothic";="" font-size:="" 16px;="" text-align:="" justify;"="">저축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수신계좌를 제공하는 全 금융업권에서 오픈뱅킹 이용이 가능해 졌고 금융위는 다음달부터 카드사에서도 순차적으로 오픈뱅킹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malgun="" gothic";="" font-size:="" 16px;="" text-align:="" justify;"="">오픈뱅킹은 고객이 여러 금융회사 앱(App)을 설치할 필요 없이 하나의 은행, 상호금융, 증권사, 핀테크 앱(오픈뱅킹 참여기관 앱)만으로 모든 본인계좌를 조회하고 자금을 이체할 수 있는 서비스다.

malgun="" gothic";="" font-size:="" 16px;="" text-align:="" justify;"="">금융위원회는 더욱 많은 국민이 편리하게 오픈뱅킹을 이용할 수 있도록오픈뱅킹 고도화 방안을 발표하고 오픈뱅킹 참여기관 확대를 추진해 왔다.

malgun="" gothic";="" font-size:="" 16px;="" text-align:="" justify;"="">올해 4월 25일 현재 참여기관은 은행 18개사, 핀테크 기업 62개사, 상호금융(농협, 수협, 신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등 5개 기관), 우정사업본부, 증권사 14개사 등 총 100여개사에 이른다.

malgun="" gothic";="" font-size:="" 16px;="" text-align:="" justify;"="">금융위는 이달 29일부터 저축은행 앱이나 홈페이지에서도 저축은행을 비롯한 은행, 상호금융, 증권사 등 오픈뱅킹 참여 금융회사들의 본인계좌를 한꺼번에 조회하고 자금을 이체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malgun="" gothic";="" font-size:="" 16px;="" text-align:="" justify;"="">73개 저축은행이 저축은행중앙회 통합 앱(SB톡톡+) 또는 자체 앱을 통해 서비스를 우선 실시한다. 나머지 6개 저축은행도 전산개발이 완료 되는대로 순차적으로 대고객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