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공정위, 중소 온라인 유통업자 컨설팅 대상 사업자 공모

조세일보 | 황상석 전문위원 2021.05.11 10:33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조성욱)는 중소 온라인 유통업자 대규모유통업법 컨설팅 일환으로 'Win Win Win 프로그램' 대상 사업자를 공모한다고 11일 밝혔다.

'Win Win Win 프로그램'은 중소 온라인 유통업체의 혁신 성장을 지원하고 공정한 경쟁질서 확립을 위해 공정위가 실시하는 대규모유통업법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이다.

납품업자의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상생기업으로 성장할 의지가 있는 연 매출 1천억원 미만(소매업종 매출액)의 온라인 유통업자(중개사업자 제외)가 대상이다. 공정위 홈페이지에서 이메일로 접수하며 모집 기간은 5월 10일부터 21일까지다.

컨설팅 방식은 대규모유통업법 관련 거래관행 중 취약한 분야 2개를 선정하여 1:1 컨설팅한다.          

선정 방식은 1차 서류 전형, 2차 심층 검증 후 2개사를 선정하며 컨설팅은 6월과 11월에 실시한다.

공정위는 'Win Win Win 프로그램'에서 중소 온라인 유통업체가 법을 준수하면서 성장하고 납품업자의 피해를 예방하며 유통·납품업자의 상생이 소비자에게 혜택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정위 홈페이지 '알림판'을 참고하거나 공정위 유통거래과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