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신한금투, 미국 ETF 투자 ‘신한BNPP글로벌밸런스EMP펀드’ 판매

조세일보 / 태기원 기자 | 2019.09.09 16:12

R

신한금융투자는 미국에 상장된 ETF에 투자하는 '신한BNPP글로벌밸런스EMP펀드'를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이 펀드는 신한금융투자의 자문을 받아 신한BNPP자산운용이 운용한다. 장기 성과와 방어력이 검증된 6개의 글로벌 핵심자산에 분산투자 한다. 6개의 핵심자산은 미국채, 투자등급회사채, 미 달러, 금, 저변동성 주식과 퀄리티(기업의 질적지표가 우수한) 주식이다.

이 펀드의 운용전략은 크게 세 단계로 구성돼 있다. 먼저 최적화 기법을 통해 전략적 투자비중을 산정한다. 이후 시장상황에 따라 자산간 비중을 조절하는 전술적 배분을 거쳐 각 자산 별 최적의 ETF를 선별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된다.

투자자는 한번의 펀드 가입만으로 다양한 글로벌자산에 투자하고, 전문가의 자산배분 전략에 따라 알아서 리밸런싱을 진행하게 된다. 이러한 점은 연금자산(퇴직연금, 개인연금, IRP)과 같이 장기로 운용하며 편입자산을 꾸준히 관리해야 하는 상품에 유리하다.

이 펀드의 총 보수비용은 연 1.055%(Class C1기준)이다. 퇴직연금전용 클래스는 연 0.735%이며 환매 수수료는 없다. 펀드 투자자산의 가격 변동과 환율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