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文대통령, 관세청장에 노석환 차장 등 차관급 3명 인사 단행

조세일보 / 허헌 기자 | 2019.12.12 14:39

병무청장에 모종화 전 육군인사사령관, 산림청장엔 박종호 차장
관세청과 산림청, 내부 승진으로 '조직안정·전문성 중시'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관세청장에 노석환(55) 현 관세청 차장을, 병무청장에 모종화(62) 한국방위산업진흥회 부회장을, 산림청장에는 박종호(58·기술고시 25회) 현 산림청 차장을 임명했다.

청와대는 이날 문 대통령이 이같은 3명의 차관급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노석환 신임 관세청장(청와대)

◆…노석환 신임 관세청장(청와대)

이번 인사 중 관세청과 산림청 조직내 서열 2위 인사에 대한 내부 승진이란 점에서 조직 안정과 전문성을 중시한 것으로 해석된다.

노석환 신임 관세청장은 관세청 조사감시국장·서울세관장·인천세관장을 지낸 관세 전문 공무원이다. 현재 관세청 차장으로 재직중이다.

부산 동인고와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에서 행정학 석사학위, 미국 피츠버그대에서 석사학위를, 그리고 중앙대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모종화 신임 병무청장(청와대)

◆…모종화 신임 병무청장(청와대)

모종화 신임 병무청장은 육군사관학교(36기)를 졸업한 뒤, 육군 31사단장, 합동군사대학교 총장과 1군단장, 육군인사사령관 등 야전과 전략·인사 등 보직을 역임했다.

국방대에서 국방관리학 석사학위와 용인대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각각 받은 학구파이기도 하다. 현재 한국방위산업진흥회 부회장으로 재직중이다.

박종호 산림청장은 산림청 산림자원국장·산림복지국장·기획조정관을 지낸 산림 분야 전문가로 현재 산림청 차장으로 재직중이다.

수원농림고와 서울대 임학과를 나와 미국 미시간주립대에서 임업정책학 석사학위, 충남대에서 산림자원학 박사학위를 각각 취득했다.

박종호 신임 산림청장(청와대)

◆…박종호 신임 산림청장(청와대)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