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신한금융그룹, 공동육아나눔터 신한 꿈도담터 사업 MOU 체결

조세일보 | 김대성 기자 2021.04.05 16:37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신한금융그룹은 5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본사에서 여성가족부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꿈도담터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 여성가족부 정영애 장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예종석 회장.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은 5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본사에서 여성가족부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육아 나눔터 꿈도담터 환경 조성 및 맞춤형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한 꿈도담터는 여성가족부 공동육아나눔터 시설을 리모델링하여 지역중심 양육 친화적 환경 조성과 육아부담 경감을 통한 경력단절예방 등 맞벌이 가정 초등생 자녀의 돌봄을 지원하는 민·관협력사업이다.

신한금융은 지난 2018년부터 여성가족부와 협약을 맺고 진행한 초등돌봄 공동육아나눔터 조성 사업을 통해 3년 간 총 101개 신한 꿈도담터를 개소하고 1672명의 아동들에게 금융교육을 제공했다.

신한금융은 앞으로 3년 간 총 100억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100개소의 신한 꿈도담터를 추가로 개소할 예정이며 보드게임,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금융교육과 오조봇, 스파이크 등 교구를 활용한 코딩 교육을 병행해 교육의 질을 향상시킬 방침이다.

더불어 노후시설 유지 보수 작업 및 공기정화·소독·위생 장비 지원 등의 환경 개선 사업을 통해 신한 꿈도담터를 이용하는 부모와 아동들의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날 조용병 회장은 “3년 간 100개 이상의 신한 꿈도담터를 추가로 개소하고 양질의 교육을 제공해 아이들이 큰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ESG 활동을 통해 모두가 잘 사는 희망사회를 미래세대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한금융은 그룹 차원의 ESG체계를 친환경, 상생, 신뢰 세 가지 방향으로 설정하고 다양한 ESG 및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