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비트코인 태풍 앞에 테슬라 이어 MS도 가세할 채비

조세일보 | 백성원 전문위원 2021.03.25 10:59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테슬라가 자사 제품에 대한 비트코인 결제를 허용한 가운데 MS(마이크로소프트)도 Xbox(엑스박스) 사용자를 대상으로 지불 옵션을 추가하는 것에 대한 조사에 들어갔다.

기술 대기업이 가상화폐 결제 여부에 대해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것은 처음으로 Xbox 게임 콘솔 사용자들에게 비트코인과 같은 지불방법을 구현하는 것에 대한 의견을 묻고 있다.

레딧(Reddit) 이용자에 따르면 MS는 '결제 옵션'이라는 주제의 설문조사를 진행 중으로 항목 중 하나는 Xbox에서 사용하고 싶은 결제방법으로 '비트코인 지불'을 예로 들고 “원하는 결제방법을 사용할 수 없어 Xbox에서 구매하지 않기로 결정한 적이 있는가?”라고 묻고 있다.

MS가 이러한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것은 게임 커뮤니티 이용자들에게도 놀라운 일이지만 가상화폐 사용자들에게도 마찬가지다. 왜냐하면 지난 2월 CNN과 인터뷰에서 사장 브래드 스미스(Brad Smith)는 비트코인 관련 주제에서 “회의에서 전혀 논의된 바 없다”고 잘라 말했기 때문이다.

당시 앵커 줄리아 채털리(Julia Chatterley)에게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정책에 대해 “우리가 정책을 변경한다면 당신이 첫 번째, 아니 적어도 두 번째는 알게 될 것”이라고 큰소리 쳤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설문조사는 세계적인 거대기업인 MS조차 급속하게 다가오는 가상화폐와 비트코인의 위력을 막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로 우리 당국이나 기업들도 보다 적극적인 움직임이 필요할 때라는 지적이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